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거미집으로 아이돌 이미지 지운 "배우 정수정(크리스탈)"

추천 영화

by 킬리 2023. 9. 15. 14:54

본문

반응형

2023년 9월 27일 개봉하는 영화 "거미집"에서 5번째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 "정수정"

 

영화 "거미집"(COBWEB)

- 감독: 김지운 (영화 밀정, 악마를 보았다, 달콤한 인생, 장화,홍련 등 연출)

- 출연: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정수정, 박정수, 장영남, 김민재 등

- 장르: 코미디

- 제공 : ㈜바른손
- 배급 : ㈜바른손이앤에이
- 제작 : 앤솔로지 스튜디오
- 공동제작 : 바른손 스튜디오, ㈜루스이소니도스

- 스토리: 1970년대, 다 찍은 영화 ‘거미집’의 결말만 바꾸면 걸작이 될 거라 믿는 김열 감독(송강호)이 검열,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등 미치기 일보 직전의 현장에서 촬영을 밀어붙이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리는 영화.

- 정수정은 이 영화에서 "한유림"이라는 캐릭터로 떠오르는 배우로 김감독이 연출 중인 영화의 주인공으로 영화에서 남자주인공의 내연녀 역할을 맡아 연기하는 배우로 등장한다. 다소 싸가지 없는 배우 캐릭터로, 상대역으로 나오는 오정세와 파격적인 씬(아이돌 시절부터 팬이었던 사람들이 보기엔 다소 놀랄)까지 선보이며 아이돌 출신 연기자라는 이미지를 완전 지울만한 연기를 보여준다.

 

배우 정수정의 필모그래피

1.여자, 남자(2015): 단편을 묶은 영화로 단편 1편의 주인공.

 

2. 애비규환(2020): 단독으로 주연을 맡아 처음 선보인 장편영화. 연하 남친 ‘호훈’과의 불꽃 사랑으로 임신을 하게 된 대학생 ‘토일’이라는 역할을 맡았다.

 

3. 새콤달콤(2021): 기존 배우 본체의 이미지와 비슷한 도회적인 커리어우먼을 연기. 서브 주연이었는데, 기존의 캐릭터와 크게 다르지 않은 연기를 보였다.

 

4. 거미집(2023): 배우로서는 처음으로 깐느영화제 레드카펫을 밟게 해 준 영화.

 

거미집에서는 배우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등의 경력있는 대선배 배우들과의 연기에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연기력을 보여준다. 게다가 맡은 캐릭터가 배우 정수정(크리스탈)이 가지고 있는 본체 캐릭터와 아주 잘 어울려서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그녀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였고, 정말 잘 선택한 작품으로 보인다. 이제 아이돌이나 여동생이미지는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진짜" 배우가 되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